비트라

디자인 가구의 아이콘

4

디자인 가구의 아이콘
vitra 비트라

1934년 스위스에서 시작된 작은 상점은 16년 뒤 비트라(vitra)라는 디자인 가구 회사로 재탄생합니다. 그리고 1953년 역사적인 만남이 이뤄집니다. 비트라의 창립자인 펠바움 부부는 1953년 미국 방문 중 허먼밀러에서 생산하는 찰스 & 레이 임스 부부의 가구를 처음 발견합니다. 이에 매료된 이들은 수년간 협의 끝에 허먼밀러 가구의 유럽 판매 및 생산권을 얻어내죠. 이후 직접 가구를 생산하며 기술력을 갖춘 비트라는 임스 부부, 베르너 팬톤, 이사무 노구치, 장 프루베 등 디자인 거장들과 함께 디자인 가구의 역사를 써내려왔고 마침내 디자인 가구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가구 회사, 문화가 되다

비트라는 전속 디자이너가 없는 가구 디자인 회사입니다. 디자이너의 창조성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디자이너의 개성을 한껏 살린 제품을 개발하죠. 비트라는 가구 회사지만 가구 판매에 얽매이지 않고 더 먼 곳을 내다봅니다. 가구 그리고 가구를 담는 건축을 깊게 마주하는 비트라는 일반 소비자는 물론 디자이너, 건축가, 가구 컬렉터까지 모두가 탐내는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자하 하디드와 안도 다다오 등 세계적인 건축가의 건축물이 한곳에 모인 비트라 캠퍼스와 1600여 점의 디자인 가구가 전시된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등, 이 모든 것이 비트라가 단순한 디자인 회사를 넘어 문화가 되었음을 말해줍니다.
출신 : 스위스 Swiss
탄생 : 1934년
주요상품 : 팬톤 체어, 임스 엘리펀트, 스탠다드 체어, 팁톤 체어 등
대표 디자이너: 찰스&레이 임스, 베르너 팬톤, 이사무 노구치, 장 프루베, 조지 넬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