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암

이탈리아 유리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0

가구로 꽃피운 유리의 아름다움
Fiam피암

재료의 특별함

피암은 1973년 비토리아 리비(Vittorio Livi)가 유리에 대한 열정으로 설립한 가구 브랜드입니다. 단단하면서 쉽게 깨지고, 고대 유물처럼 전통적이면서 현대의 디자인처럼 세련된 양면성을 가진 유리의 매력에 빠진 비토리아 리비는 이런 유리의 특별함을 가구를 만들었습니다.

피암의 가구의 첫인상은 인공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사실 수많은 숙련된 장인의 손길로 탄생한 수공예적인 작품입니다. 1982년 마시모 모로치(Massimo Morozzi)가 디자인했던 하이드라(Hydra) 테이블은 기계로 얻어낼 수 없는 형태로서, 섬세한 기술로 온도를 유지하며 장인들이 끊임없이 다듬고 비틀어 완성한 디자인입니다.

대표작은 1992년에 선보인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일루전Illusion' 테이블로 파리 퐁피두 센터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립 스탁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피암은 2018년 20년 전에 만들었던 대형 거울 '카드레 Caadre' 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피암의 가구에서 느낄 수 있는 유리의 투명함을 살린 조형미는 공간을 더욱 독창적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클래식, 모던, 인더스트리얼 등 다양한 스타일링과 매치할 수 있습니다.
출신 : 이탈리아 italia
제조 : 이탈리아 italia
탄생 : 1973년
주요상품 : Neutra, Rialto, Caadre
대표 디자이너: Rodolfo Dordoni, Fhilippe Starck
홈페이지 : www.domusdesign.co.kr